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뉴스1, 2018-08-21 08:00

'2.8조' 서울 경전철 4개 추가…"애물단지 안될지 따져야"

민자사업 표류 4개노선 재정사업 전환…시 부담 1조6800억

"수요예측 철저히 해야…우이신설선은 절반 수준"

이영수 사회공공연구원 연구위원도 "반드시 경전철이 아니어도 버스, 트램 등 다른 대안이 있을 수 있다"며 "특히 전철과 버스는 서로 수요 간섭이 발생하기 때문에 경전철 건설에 따른 영향을 포괄적으로 살펴야 한다"고 지적했다. 이어 "경전철 운영비용뿐만 아니라 버스 수요 감소에 따른 재정 부담 증가도 고려해야 한다"고 부연했다.

http://news1.kr/articles/?3403192
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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